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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ketchUp Maintenance & Support 제도 안내

SketchUp의 개발사인 Trimble에서는 스케치업 2013 버전 부터 유지보수 계약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. 이 유지보수 계약을 통해 고객의 라이센스가 관리되고 있습니다. 별도의 upgrade는 제공되지 않으며, 유지보수 계약(Maintenance & Support)를 통해 upgrade 서비스가 시행됩니다. 유지보수 계약은 upgrade뿐만 아니라, 더 많은 라이센스 관리 개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.

M&S 계약기간내 고객의 경우.

  • M&S 계약 기간내에 고객은 최신 버전의 라이센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기본적으로 1년 단위로 계약됩니다.
  • 계약 기간 초과 고객도 재계약을 통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.
  • 현재, 스케치업 8 고객은 M&S계약이 불가능합니다. (별도 문의 바랍니다. Tel) 02-424-9173)
  • 사용자 실수에 의한 License 초기화 서비스는 M&S 계약 고객에게만 제공됩니다.
  • 32비트 시스템만 사용하는 고객은 SketchUp 2016 32비트용 라이센스로 전환 가능합니다. 단, 이 서비스 역시 M&S계약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 입니다.
  • Off-line license로 전환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Off-line license 파일 제공서비스 역시 M&S 계약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 입니다.




M&S 계약 기간 초과 고객의 경우.

  • 유지보수 계약(M&S)는 종료일 이후, 재계약 가능합니다. 단, 가격이 2배 인상됩니다.
  • 재계약 가능 기간은 종료일 기준 3년이 지나면, 더 이상 계약할 수 없게 됩니다.
  • 추가 상담을 통해  적당한 플랜(Plan)을 소개 받을 수 있습니다.( 02-424-9173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