가장 간편한 3D 도면 작성 방법
스케치업 한국어 웹페이지(IE에서 모든 메뉴 사용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.)

제품안내 » 아치라인.XP

ARCHline.XP(아치라인) 소개.

아치라인(ARCHline.XP)는  Cadline사의 제품으로 국내에는 2006년에 최초로 소개 되었고,  2017년 12월 12일, BIM&Visual Camp를 통해 본격적으로 국내에서도 사용자가  증가하는 제품입니다. 


아치라인은 SketchUp처럼 직관적인 UI를 가지고 있으며, 가장 스케치업 스타일의 BIM 속성을 구성하는 제품 입니다. 물론, 스케치업 파일을 가져올 수 도 있으며, 스케치업 파일을 생성할 수 도 있습니다. 3D warehouse 데이터를 직접 다운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. 뿐만 아니라, Lumion 작업을 위해, fbx파일도 저장할 수 있으며, BIM파일인 ifc파일을 오류없이 생성하는  멋진 제품 입니다.


스케치업으로 부족한 도면출력설정을 보완할 수 있으며, 2차원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.  거의 모든 메뉴가 구성요소를 생성하고,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수정하는 방식 입니다.   아치라인 역시, "설계하는 목수" 웹페이지에서 자세한 동영상 강좌를 보실 수 있습니다. 스케치업 사용자가  아치라인(ARCHline,XP)를 추가로 구매할 경우,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코드를 제공합니다.


할인코드 요청하는 곳 ->신규제품 할인코드 요청하기<- Click 하세요


 

위 이미지는  아치라인으로 제작된 것을 스케치업에서 조금 수정하였고, 루미온에서 렌더링한 이미지 입니다.
원본파일은 www.CarpenterA.com에서  구매 가능합니다. 1$


아치라인에서 제작된 파일은 ifc파일로 저장되어, 다른 BIM 소프트웨어어 활용 가능합니다.  또한 정상적으로 ifc파일이 만들어 졋는지 확인하기 위해, SketchUp에서도 ifc 파일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.



무료 IFC파일 뷰어로,  BIM Vision이  활용되기도 합니다. www.bimvision.eu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위 이미지는 아치라인에서  제작된 파일이 정상적으로 BIM  설정된 것인지 확인한 화면 입니다.


아치라인은  Autodesk사의  Revit파일을  가져오기 할 수 있습니다.  자체 렌더링 기능을 제공하기도  하며,  물량산출을 할 수 있습니다.

위 동영상을 아치라인에서 타일을 생성하고, 그 타일을 다른 벽면에도 활용하는 영상입니다.